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potify 계정 해지하는 방법 - 계정 삭제, 스포티파이 탈퇴
    정보 2019. 1. 22. 22:32

    Spotify 계정 삭제하는 방법

    Spotify 계정삭제, 계정탈퇴, 계정비활성화







    요즘은 미니멀리즘이라는 이름으로 가진 물건들을 최소화하는 생활방식이 유행인 같습니다. 많이 소유하고 많이 소비 할수록 행복할거라고 여기고 살아왔기에 미니멀리스트들의 생활방식이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도시에서의 삶이 길어질수록 간결한 생활방식에 저도 모르게 이끌리고 있었습니다. 해서 각종 위시리스트와 장바구니를 시작으로 조금씩 비워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사이버 세상에서의 자취도 간소화시키는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사이트마다 이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약간씩 달라서 저만 아는 힌트들로 문서화하여 정리해두곤 했습니다. 오랜만에 파일을 열어 최근 이용하지 않은 사이트들을 추리기 시작했습니다 하나가 Spotify 입니다. 오래 전부터 애플뮤직을 구독하고 있었지만 당시 즐겨듣던 lo-fi 음악들의 플레이리스트가 많지 않아 soundcloud spotify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youtube 스트리밍으로 시작해서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들까지 자료들이 굉장히 많았지만 앨범을 듣는다는 느낌을 받을 없어 이용 빈도가 적었던 같습니다. 반면에 soundcloud spotify 자주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spotify 한국에선 모바일 어플 이용이 제한되어 있었기에 ip우회를 통해서만 이용할 있었습니다. 그러려면 vpn 어플을 실행시켜야 하는데 그렇게 하면 핸드폰도 힘들어할 뿐더러 저도 이렇게까지 써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자연스레 soundcloud 이용 빈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 spotify 접속을 하지 않은지 개월이 되었고 앞으로도 이용할 같지는 않습니다.


    저와 같은 이유든 아니든 Spotify 계정을 비활성화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실 같아 아래와 같이 글로 적어 과정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구글에서 스포티파이 계정 탈퇴하는 법을 검색하면 wikihow 글이 뜨는데 거기에서 안내하는 방법과 실제 방법은  다르더라구요. 모쪼록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먼저 spotify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spotify 홈페이지



    화면 상단의 HELP 클릭합니다.








    이용하시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아까와는 다른 화면이지만 다시 화면 상단의 Help 클릭합니다.






    Account & Payment 카테고리의 Account Help 클릭합니다.





    아래쪽에 Close account 클릭합니다.







    계정을 폐쇄하는 과정이 안내되어 있는데요. 

    1번에 진한 글씨로 되어있는 close your account here 클릭해서 계정을 삭제하러 들어갑니다.






    번째 줄의 Account 클릭합니다.






    I want to close my account permanently 클릭합니다.







    무료로 영원히 이용할 있는 계정을 굳이 탈퇴할거냐고 묻네요. 나중에 필요할 다시 만들면 되니까 CLOSE ACCOUNT  클릭해줍니다.







    대체 번째 CLOSE ACCOUNT 클릭하는지 모르겠네요.. 계정을 삭제하러 왔다가 마음을 돌리는 사람들이 있으니까 이렇게 길고 복잡하게 만들었겠지요..







    본인의 정보를 확인한 다음 - 오른쪽 아래 continue 눌러줍니다.










    계정을 삭제하면 이후에는 같은 닉네임을 사용할 없고, 이제까지 만들었던 플레이리스트와 팔로워들도 사라질거라고 경고하네요. 

    메일을 보내 계정 폐쇄 과정을 진행할것이고 마음이 바뀌면 7 이내에 다시 활성화시켜야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드디어 close acount continue 늪에서 빠져나왔습니다!

    아이디에 해당하는 메일 계정으로 들어가시면 spotify로부터 메일이 와있을겁니다.









    이렇게요.

    진짜 마지막입니다. CLOSE MY ACCOUNT 클릭해줍니다.






    All done! 보는 순간 환호성이라도 지르고싶은 심정이었습니다. 가입할 때도 이렇게 지난했나 싶네요. 마케팅이라는걸 알지만서도 이런 과정들이 피곤하다고 느껴지는 어쩔 없는 같습니다. 


    모두 spotify 계정 탈퇴 마치셨나요? 지금까지의 과정은 프리미엄 서비스(유료)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해당하는 과정이었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일차적으로 서비스를 먼저 해지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안쓰던 계정이었지만 막상 탈퇴하고나니 아쉬운 마음이 잠깐 듭니다. 하지만 spotify에서 충족시켰던 니즈를 soundcloud youtube 이용함으로써 충분히 해소할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